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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의 자료는 모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제공하는 점포의 홀 준비 일일 스케줄 점검 표입니다. 지금 식당을 운영 중이라면 하루 일과를 체크해 보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.
홀 서비스 체크
홀과 주방은 별도로 봐야 합니다. 며칠 반복을 할 경우 자연스럽게 몸으로 먼저 익히는 부분입니다. 늘 하던 일이겠지만 가끔 제대로 돌아가는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.
오픈 전 준비사항
시간 | 내용 | 대표 점검사항 |
10시 | ▶ 유니폼 환복 ▶ 출근과 동시에 환기 . 바닥 및 천정에 남아있는 잔여 가스 배출 ▶ 홀 내 조명 점검 . 전등교체 여부 파악 . 오픈전에는 최소한의 최소한의 조명만 점등 |
▶ LPG는 공기보다 무거움 ▶ LNG는 공기보다 가벼움 |
10시 10분 | ▶ 전부 내외부 점검 및 청소 . 출입문 및 전면 유리는 깔끔한지 . 의자, 탁자 파손 여부 및 청소 상태 점검 . 홀 바닥, 화장실 청소 및 상태 점검 . 테이블 청소 및 점검 |
▶ 홀 바닥은 한번 더 쓸고 닦기 ▶ 테이블의 깨끗한 물수건으로 청소 |
10시 30분 | ▶ 테이블 기본세팅 집기 체크 . 젖가락, 수저, 테이블지 등 ▶ 서빙용 각종 집기 체크 ▶ 넵킨 채우기 ▶ 영업준비금을 점검 ▶ 메뉴판 닦기 |
▶ POS 작동여부확인 . 주방프린터 확인 ▶ 현금은 거스름돈 용 용도별로 |
10시 40분 | ▶ 홀 서빙용 찬류 셋팅 . 점심용 찬류 2가지, 기본찬류 . 음료 및 주류 냉장 상태 점검 |
▶ 몸 청결, 감기 등 건강 상태 체크 . 긴머리는 검은색 망 착용 . 앞치마 점검 . 반지, 손톱 점검 |
10시 50분 | ▶ 오전 스몰토크 (미팅) . 단체손님 일정 체크, 주방업무협조, 복장 점검, 컴플레인 현황 점검 ▶ 매장 내 조명, 주방 환풍기 가동 |
▶ 주방과 홀 커뮤니케이션 상태 점검 |
오픈 후
11시 | ▶ 주문 순서에 맞는지 점검 ▶ 문제 발생시 메뉴얼 점검 |
▶ 화장실은 시간 단위로 직접 점검 ▶ 미진한 부분은 지시 |
15시 | 휴게시간 ▶ 직원들 식사 시간 ▶ 테이블, 바닥, 의자 정리 ▶ 음료 냉장고, 찬류 냉장고 정리 및 적정 재고량 파악 ▶ 홀 집기, 비품 세척 및 정리 ▶ 테이블 기본 셋팅 점검 |
▶ 음료, 주류는 냉장고에 넣을 때 닦아서 진열 ▶ 대표는 대외 활동 및 원재로 발주 ▶ 요일별 청소 스케쥴 작성 및 점검 |
17시 | 저녁 영업 준비 ▶ 기본찬류 셋팅 ▶ 음료 및 주류 점검 및 냉장 보관 |
|
17시 30분 | ▶ 간판 점등 ▶ 전면, 측면 모두 점검 |
▶ 저녁 영업 점검 |
17시 40분 | 오후 미팅, 스몰토크 ▶ 이벤트 및 서비스 스킬 점검 ▶ 주방 준비 및 협조 내용 전달 |
▶ 대표가 칭찬에 집중해야 할 때임 |
18시 | 정확한 주문 수주, 체크, 순서에 맞는 서비스 | ▶ 서비스 메뉴얼 점검 |
22시 30분 | ▶ 피크타임 후 퇴근하는 직원들의 중간마감 . 주류, 음료 채우기, 화장실 정리 ▶ 부분 마감 . 테이블, 의자 음식물찌꺼기 제거 . 홀에서 사용한 행주 세척 |
▶ 손님이 없는 좌석위주로 점검 ▶ 손님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게 주의 |
00시 00분 | ▶ 홀 바닥의 청소 ▶ 홀 쓰레기 정리 후 외부배출 ▶ 홀 집기 / 비품정리 ▶ 서빙용 찬류 및 소스 냉장보관 ▶ 화장실 점검 ▶ 테이블 및 의자 정리 ▶ POS 정산을 하고 각종 자료를 정리 ▶ 품목별 재고량을 점검한 후 발주량을 체크한다. ▶ 전기장치 및 수도, 가스 확인 ▶ 문단속 |
▶ 50분 전에 주문마감 알림 ▶ 점포 영업 종료 후 의자 올리고 바닥 청소 |
커뮤니케이션 노트
대표와 직원들 간의 의견의 내용, 전달사항 등이 빠짐없이 기록되는 노트 작성, 아르바이트 직원들의 근무시간 등 필요 정보를 제공해 두는 노트를 비치하여 마감 후, 영업 시작 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.
공유 가능한 노트가 좋으며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펼치기 좋은 노트를 권합니다.
마무리
평소 늘 하던 일을 시간대 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. 위 내용을 출력하시거나 스마트 폰에 담아서 체크해 보시면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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